편도선 부었을 때 병원약(편도염 빨리 낫는 방법)

편도선 부었을 때 병원약(편도염 빨리 낫는 방법)

편도선은 인두(목 뒤쪽) 입구를 둘러싸듯 존재하는 두 덩어리로 림프절과 마찬가지로 코나 입으로 들어오는 세균을 걸러 신체를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최초의 방어선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편도염 편도선이 부었을 때 원인 편도선은 입으로 들어오는 세균을 막는 곳으로 면역을 관리하는 림프장치이기 때문에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피곤해도 붓을 수 있지만 감염이나 염증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편도염은 바이러스에 의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며 연쇄구균(A군 연쇄구균)과 같은 박테리아 감염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특히 편도선의 면역체계 기능은 사춘기 전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성인에게는 드물게 어린이나 청소년이 편도염을 더 많이 앓게 됩니다.

편도염 증상

붉고 부은 편도선에 흰색 또는 노란색 염증인후통, 이물감, 통증인후 이물감, 침이나 음식물을 삼키기 어려운 발열목의 비대한 목소리 구취 두통 증상은 보통 3~4일 후 사라지며 누워 있을 때 점액이 뒤로 넘어가 밤에 더 증상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편도염병원, 약

편도선 부었을 때는 경미한 경우 약국에서 미노루, 스트렙실트록키나 베타진, 목안 같은 인후 스프레이와 타이레놀이나 택센덱시 같은 진통제, 솔레노이드, 스토머신, 풀넥, 헤토머신 같은 항염증제인 구풍해독탕 등을 드세요. 하지만 열을 동반한 편도염, 2448시간 이내 사라지지 않는 인후염, 심한 통증과 삼키기 어렵거나 피로나 침 흘리는 증상이 있으면 이비인후과 내과 소아과 등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찰. 요금을 받고 세균 감염에 의한 편도염이라면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이 빠른 치료가 될 수도 있습니다.

편도염의 조치법

급성 편도염이 심한 감기처럼 발열, 오한, 목의 통증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약을 마시면서 빨리 낫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고 편도염을 빨리 치료하도록 하세요.1. 물을 과음해서 따뜻한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에서 수분을 지속적으로 보충해야 가래를 없애고 염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아이스크림차가운 물, 얼음 등을 추천합니다만 이건 정말 편도염이 심하고 발열이 심할 때 일시적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지속적으로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은 오히려 치료 기간을 늘릴 수 있으므로 편도염을 빨리 고치고 싶은 경우는 통증이 심할 때만 한번씩 하세요.2. 건조하고 색소폰한 음식은 피하세요 지방, 매운 음식도 목에 자극을 주지만, 마른 토스트나 시리얼, 과자 등 바삭바삭하고 딱딱한 질감의 음식은 염증으로 인한 목을 긁어 자극을 줄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편도염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서 발생하고 남에게도 전염될 수 있으므로, 밀접한 접촉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3. 음주, 흡연은 삼가 주십시오 이미 몸에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몸을 적시고 술을 마시고 흡연으로 나쁜 성분을 편도염에 닿으면 편도염이 빨리 낫지 않아요.4. 미지근한 물로 양치질을 하세요. 미지근한 물에 소금 1/4티 스푼 정도를 녹인 뒤 양치질을 하면 목의 통증과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되므로, 편도염을 빨리 고치고 싶은 경우는 하루 4~5회 반복하세요.5. 편도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려면 맥박 뛰는 목과 폐를 윤택하게 한방 재료로 기침, 천식, 가래를 제거하고 구강 점막의 면역력을 높이고 소염 작용으로 편도염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도라지, 더덕 사포닌이 많이 포함된 도라지와 더덕은 손상된 점막의 회복을 돕고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경감하는데 도움이 됩니다.고미자 오미자도 기관지 점막의 면역을 높이고 주는데, 꿀이나 배 즙을 함께 먹으면 편도염을 빨리 고치는 것에 더 좋대요.무 간것에 무 간것이 좋다는 건 모두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무 즙을 내거나 무를 잘라서 꿀을 넣은 뒤 냉장고에서 하루 재고에서 차로 먹으면 편도선의 열을 가라앉히고 염증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좋습니다.생강 생강은 살균 작용을 하므로 목이 가려워서 붓고 아플 때에 잘 마시면 편도염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레몬 차, 유자 차 비타민 c가 풍부한 뿐 아니라 목을 축인 항균 작용으로 염증을 줄이고 편도 부었을 때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