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푸르지오 에어컨매립배관누설 교체 하지 않고 타공 연결

안녕하세요 오늘 현장은 천안 푸르지오입니다. 천안 푸르지오 에어컨 매립 배관 누출로 에어컨 사용이 불가능하여 고객님께서는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하여 미리 점검을 진행하고 가까운 부분이면 수리로 누수를 해결하고자 저희에게 연락을 주셨습니다.

작년 여름 아이들과 지내면서 정말 더운 여름을 보내셨고 원인을 알 때까지 냉매를 넣고 다시 빠지면 찬바람이 나오지 않게 몇 번 반복됐는지 피곤할 때쯤 여름이 끝났다고 했습니다. 에어컨 매립 배관에서 가스가 빠져나가는 위치를 찾는 과정을 검사라고 합니다. 검사를 해야 가까운 위치인지 아닌지 알 수 있는 것이 매립 배관의 특징입니다.일반 설치 파이프라면 보온재를 타면 동관이 보이니까요. 구부러진 부분을 별도의 검사 없이도 찾을 수 있지만 매립된 배관은 보이지 않는 부분을 점검하는 것이므로 압력계와 내시경을 사용하여 동관 내부를 보는 별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고객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 배관 내부에서 가스가 빠지는 상황이 지난해 처음 발생한 건 아닙니다.설치 후 몇년이나 잘 썼습니다만, 2년 전부터는 반복 찬 바람이 안 나오는 상황에서, 메이커에서는 3년간 가스를 무상으로 넣어 주겠다고 하더군요. 매립 배관의 원인을 찾에는 설치된 에어컨도 빼고 여러가지 일이 복잡해지므로 여름이 오기 전에 에어컨 가스를 넣고 사용하려고 하더군요. 업체들도 배려하고 주신 것입니다만, 3년간 가스가 빠지고 들어가는 것을 되뇌고 있다면 가스가 사람의 주거 공간을 모르게 마시므로 기기적인 고장이 좀 더 빨리 생기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정상적인 사이클에서 쓸 일은 없으니까요. 에어컨이 설치된 모습을 보면 꼼꼼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실외기 바람이 나올 데가 좀 컸으면 좋았을 텐데 물건을 두고 쓰지 않아서 괜찮았어요.실외기에서 가스가 들어가는 라인을 잠그고 실내기를 철거하고 배관 내부에 압력을 주입하기 위해서 압력계를 설치했습니다. 배관이 얇은 배관에 주입했을 때는 구쯔 구쯔다는 반응이 없더군요. 두꺼운 배관 압력을 주입하면 야외 측에서는 반응이 없어 실내 쪽에서 반응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구리관이 매립된 위치에서 깨지거나 머리카락 정도의 구멍이 생기면 바람이 빠져나가면서 새제에 거품을 만들어 위해서 연료가 떨어짐의 구리관과 그렇지 않은 구리관은 구별할 수 있습니다.부글부글 가스가 빠져나가는 양이 꽤 많네요. 냉매를 넣으면 일주일도 사용하기 힘든 양입니다. 워낙 많은 현장을 검사하고 교체 수리했기 때문에 반응만 봐도 얼마나 쓰였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가까운 위치에서 보이는 가스 부족이라면 실내 30cm~옥외 30cm는 가스 부족 부분을 납땜하거나 잘라 용접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이면 동관을 빼는 작업이 가능합니다.동파이프 누출이 올바른 것을 확인하여 앞으로 이 동관을 어떻게 보수할지에 대해 말씀드리던 중 고객님께서는 매립된 동관을 사용하지 않고 내벽을 뚫어서 에어컨 재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실외기에 나오는 베란다의 구조가 ‘ㄹ’자 형태로 각도가 잘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그 부분에 대해 설명한 후 소음에 대한 공지를 해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요즘은 소음에 대해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당일 작업을 원하셔도 소음 신고 후 재작업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동파이프를 위로 올리고 작업하면 실내도 커튼박스에 들어가서 좀 더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선택하실 아래쪽을 선택하시고 아래쪽에 배관을 설정하여 구성해 놓았습니다.매립함 박스를 피해서 구멍 뚫기 작업을 해서 배관 구성해놨어요. 진공을 잡고 냉매를 충전하면 천안 푸르지오라는 스탠드 에어컨 배관은 일반 배관으로 매립된 것과 관계없이 가스가 빠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에어컨 매립 배관 수리를 하지 않아도 내부 구멍 뚫기를 원하시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인테리어 하면서 천장 에어컨 설치해도 될 것 같아서요. 그럼! 좋은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