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취미로 젤캔들을 만들고 있었는데 드디어 모든 강의를 수료하고 젤캔들샵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월세가 부담되어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들어오는 돈이 상당히 비쌌습니다 제가 젤캔들샵을 오픈한 과정을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담아 여러분께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원래 별로 취미라는 걸 즐기지 않는 타입이었는데 같이 다니는 친구들이 워낙 외향적이어서 저를 데리고 여기저기 데리고 다니는데 친구들이 요즘 핫하다고 해서 젤캔들 공방에서 저를 소개해줬어요 친구들은 원래 이것저것 하는 걸 좋아해서 주말에는 이곳저곳 예약해놓고 저를 데려가는 걸 좋아하거든요.
단순히 일회성 수업이긴 했지만 만드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기도 하고 결과를 한눈에 바로 볼 수 있다는 것이 꽤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렇게 두 번 정도 데일리 클래스를 다니다 보니 어느 정도 디자인에 대한 이해만 있으면 집에서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처음에는 오로지 혼자 해볼 생각이었는데 막상 집에서 혼자 하다보니 옆에서 가이드를 주는 사람도 없어서 실패작이 자주 나오게 되었습니다.
원데이 클래스는 시간당 4만원이 거의 넘는 돈이라 여러 번 받으면 주머니 사정이 좀 곤란해요 그래서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으면서도 초도 재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한국창업부업센터에서 수강을 계속하고 그랬어요 택배로 초도 재료가 배송되는데 꽤 많이 들어있죠?!
초도 재료를 가지고 원하는 공간에서 PC, 태블릿, 휴대폰 등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것도 마음에 듭니다. 오프라인 클래스는 그 수업을 듣기 위해 왔다갔다 해야 하는 시간도 많이 걸리는 편입니다만 집에서 수업을 들을 때는 그냥 머리를 묶고 잠옷 차림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가 수업 들으면서 만든 양초인데 너무 예쁘죠?캔들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제가 마음에 드는 것을 정하시면 돼요 저는 속이 비치는 젤캔들이 마음에 들어서 주력상품으로 정했습니다 분위기 있는 제품을 만들고 싶다면 소이캔들도 괜찮을 것 같아요
작품을 잘한다고 젤캔들샵을 그대로 낼 수는 없는 젤캔들샵 판매자 모두 안전확인 대상 생활화학제품 검사를 필수로 받아야 하는 한창부에서는 판매허가 절차를 모두 담은 법률 인허가 교육이 있었고, 이 과정도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저는 답례품으로도 많이 판매하는데 장식용으로도 많이 나가는데 어떤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지 궁금하시죠?저는 한창부에서 직접 운영하는 아트픽샵이라는 쇼핑몰에 입점하여 제 작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여기에 업로드만 하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연동되는 기능이 있어 굳이 하나하나 사이트를 찾아 제품을 업로드하지 않아도 됩니다.젤 캔들 숍을 오픈해도 좋은 점은 바로 워라벨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재고를 굳이 쌓아둘 필요가 없으니 주문이 들어와 작품을 만들면 되는 거죠. 그래서 일상생활 그대로 두어도 저녁 또는 밤늦은 시간을 이용해서 충분히 작품 제작이 가능해요. 처음에는 친구 따라가기가 정말 귀찮았는데 덕분에 젤 캔들샵도 열고 수익도 창출해서 며칠 전에는 호들갑스럽게 샀어요(웃음).한국창부에서는 젤캔들샵 외에도 다양한 수공예로 창업할 수 있는 코스가 있으니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젤캔들샵 창업하러가기 >> 이 글은 실제 리뷰로 한창부로부터 대가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