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류차량 걱정 NO NO~ [고양시 폐차장 편]

차량 압류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설정되는 것이. 중요한 것은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차량을 계속 유지할 필요가 있는 경우 상환 후 압류를 해제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지만 차량 유지가 필요하지 않고 차량 상태가 너무 좋지 않은 경우 반드시 고양시 폐차장 전문업체에 조금이라도 빨리 연락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그 이유는 차량은 유지만으로도 비용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이 유지비용을 감당할 수 없을 경우 채무는 더 커질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압류 차량으로도 처분이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압류 해제부터 해야 처분이 가능할 것 같은데 해제를 안 해도 합법적인 방법으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개인적으로 진행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기 때문에 압류차량 정리를 하려는 분들 대다수가 고양시 폐차장 전문업체를 통해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도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어디서든 이용하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반드시 정부가 허가받은 곳이 맞는지 확인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정부 허가 없이 운영하는 곳이 생각보다 많아 이런 업체를 이용할 경우 합법적인 방법으로 처분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압류 차량을 정리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허가 여부부터 확인해야 합법적인 방법으로 안전하게 말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도 간단한데요. 접수 전에 사업자등록증이나 자동차환경협회 발급직원 사원증만 요구해보세요.

그럼 한국에서는 압류 차량의 경우 중고 판매는 물론 처분도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떻게 합법적인 방법으로 처분할 수 있을까요? 여러 나라의 제도 중에서 차령 초과 말소 제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제도가 도입된 것은 사실 얼마 지나지 않았습니다. 이 제도가 도입된 이유는 부작용이 생각보다 많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압류 차량을 그대로 길거리에 방치하는 차주가 많아지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범죄/환경 문제가 많아지기 시작하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차령초과 말소제도를 도입했습니다. 이 제도를 활용하면 합법적으로 처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압류 해제를 하지 않아도 차량 정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압류 차량이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별도의 조건이 존재하는데요. 따라서 고양시 폐차장 전문업체에 의뢰하면 조건 충족 여부부터 확인해 줍니다. 가장 대표적인 조건으로는 차량 연식이 있습니다. 차령이 일정 이상 연식이 되어야 합니다. 최초 등록일 기준 승용차는 11년 이상, 경/소형 승합자동차, 특수자동차, 화물차 및 중/대형 승합자동차는 10년 이상, 중/대형화물자동차 및 특수자동차는 12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압류가 1건 이상 존재해야 합니다. 단독저당만 있으면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법원의 가처분이나 가압류 설정, 처분금지 및 운행제한이 설정된 상태라면 위 조건을 모두 충족하더라도 차령초과 말소로 차량정리를 할 수 없습니다. 조건 확인부터 쉽지 않은 과정이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조건 확인이 끝나면 이후 과정도 모두 전문가 진행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허 고양시 폐차장 전문업체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무상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대행을 맡기기 때문에 대행비용은 무조건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관허업자인지 확인하고 이용할 경우 어떠한 비용도 청구되지 않습니다. 즉, 차주가 부담할 비용이 전혀 없다는 뜻입니다. 이런 장점 덕분에 비용 부담 없이 압류 차량을 정리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전체적인 절차를 말씀드리면 조건 확인이 끝난 후에 차량 입고 날짜를 정하게 됩니다. 이때 비대면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관공서에서는 견인/탁송 서비스가 무상으로 제공되고 있어 별도의 비용 청구 없이 비대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고양시 폐차장 전문업체 담당직원과 약속한 날짜, 장소에 차와 차키를 가져오면 되는데 이때 준비해둔 서류를 차 안에 꼭 넣어놔야 별도의 방문, 대면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명 기준으로 차량등록증 원본과 신분증 사본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서류 준비에도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차량 입고가 끝나면 담당 직원이 채권자에게 말소 사실을 알리고 권리행사 기간을 부여합니다. 이 기간 동안 경매/공매 등 후속 조치가 없어야 합니다. 이 기간이 끝나면 행정기관에 말소 신고하는 것도 대신 진행해 줍니다. 게다가 고철 보상금까지 정확하게 산정해 준다는 사실!압류 차량이라고 해도 처분을 진행하면 고철이 무조건 발생하기 때문에 고철 보상금은 지급받을 수 있어요. 관허 고양시 폐차장 전문업체에서는 고철 무게뿐만 아니라 재활용 가능 부품까지 산정해주기 때문에 조금 더 많은 금액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모두 끝나면 말소사실증명서와 고철보상금을 지급받고 차령초과 말소절차가 끝나게 됩니다. 관허업자만 이용하면 이렇게 쉽고 안전하게 압류 차량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허업자인지 확인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참고로 차주분들이 알아야 할 점도 있습니다. 압류 차량이 정리된다고 해서 절대 채무 내역까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차주 명의 향후 채무는 계속 존재하기 때문에 꾸준히 상환해야 합니다. 만약 상환 없이 신차, 중고차를 다시 차주 명의로 등록하게 되면 압류가 재설정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무가입사항은 말소사실증명서까지 모두 발급받은 후 해지해야 하지만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차주 명의 향후 채무는 계속 존재하기 때문에 꾸준히 상환해야 합니다. 만약 상환 없이 신차, 중고차를 다시 차주 명의로 등록하게 되면 압류가 재설정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무가입사항은 말소사실증명서까지 모두 발급받은 후 해지해야 하지만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차주 명의 향후 채무는 계속 존재하기 때문에 꾸준히 상환해야 합니다. 만약 상환 없이 신차, 중고차를 다시 차주 명의로 등록하게 되면 압류가 재설정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무가입사항은 말소사실증명서까지 모두 발급받은 후 해지해야 하지만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차주 명의 향후 채무는 계속 존재하기 때문에 꾸준히 상환해야 합니다. 만약 상환 없이 신차, 중고차를 다시 차주 명의로 등록하게 되면 압류가 재설정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무가입사항은 말소사실증명서까지 모두 발급받은 후 해지해야 하지만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