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아 클래스는 영원하다] #1 유튜브 광고 파헤치기

믿음은 우리로부터 시작된다!안녕하세요 신시아 SNS팀 김사원입니다오늘은 이웃, 클라이언트, 홍보 담당자, 광고 담당자 여러분께 팁을 공유하기 위해 글을 썼습니다.오늘은 이웃, 클라이언트, 홍보 담당자, 광고 담당자 여러분께 팁을 공유하기 위해 글을 썼습니다.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모두 동일한 온라인 광고 메커니즘에 의해 인지도, 고려도, 전환의 세 가지 형태로 마케팅 목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세 가지 목표에 따라 어떤 입찰 전략이 제안되고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광고 입찰 관련 핵심 용어 AtoZ]1. 인지도 인지도는 말 그대로 제품이나 브랜드 인지도를 절대 다수에 노출시키고 싶을 때 잘 결정 목표 치를 의미합니다. 이처럼 인지도 노출을 목표로 광고를 진행하는 겨우 CPD또는 CPM2가지의 개념의 입찰 전략을 제안하고있습니다만.1)CPD(Cost Per Duration)의 경우 특정 기간에 발생하는 광고비로 대부분 네이버 타임 보드와 유튜브 마스트 헤드 등 특정 광고 섹션을 광고주가 점유하고 활용할 때 측정되는 입찰 전략입니다. 2)CPM(Cost Per Mile)는 조회수로는 없는 노출 수에 기초하여 책정되는 광고 전략에서 해당 광고가 1,000명에게 노출될 것을 기준으로 단가가 책정됩니다.이 경우 노출이 목표이기 때문에 랜딩 페이지로의 접속 등은 광고를 낼 때 크게 고려되지 않습니다.2. 고려도 잠재적 고객(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거나 제품에 관심을 가진)에 광고를 내는 것으로 구매 제품으로서 고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고 라이 섬의 경우 CPV(Cost PerView)라는 개념을 활용합니다.1번의 조회수인당 비용이 책정되어, 실제로 영상을 조회할 수 있는 사람에게만 광고를 입찰시키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세요. 3. 전환 마지막으로 전환 광고는 실제로 소비자로부터 반응을 유도(랜딩 페이지 광고 선택 or앱 다운 등) 할 수 있도록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 목표에 대응하고 타깃의 범위를 확장 또는 세분화할 필요가 있습니다.전환을 목적으로 하는 광고의 경우 tCPA또는 maxCPV광고 입찰 전략을 활용합니다. tCPA(true Cost Per Action)은 특정한 행동이 발생해야만 광고비가 과금되는 형식으로, 앱 다운로드 광고를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maxCPV는 앞서고 전환 최대화로 전환 액션을 일으키는 수가 최대가 달성되도록 입찰 전략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광고 목표별 YouTube광고는 어떻게 구분되나?]?]아까 설명한 3가지 목표에 따르고, 유튜브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제안하고 있습니다.인지도, 노출을 높이기 위한 광고로는 머스트헤드광고, 프라임팩, 유튜브 키즈광고 그리고 흔히 6초 광고라고 불리는 범퍼애드나 건너뛸 수 없는 광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고려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는 경매형과 클릭유도상품으로 나뉘며, 이때 클릭유도상품의 경우 데스크톱 기준 유튜브 접속 시 사이드 부분에 배너형으로 표시되는 클릭광고가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전환을 높이기 위한 광고 중 낯선 광고 상품도 소개하고자 합니다.유튜브 검색광고나 디스커버리 광고요.데스크톱이나 모바일 웹 유튜브 검색 결과 페이지에 구글 검색 광고 형태의 텍스트 or 영상 광고를 노출하는 시스템입니다.영상과 함께 랜딩이 필요한 링크를 하단에 동시 노출할 수 있어 전환이 용이합니다. [대표적인 유튜브 광고 유형은 무엇일까?] 그럼 대표적인 유튜브 광고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1)범퍼애드 흔히 6초 광고라고 불리는 범퍼애드는 인지도를 목표로 한 광고에 많이 사용되는 형태로 스킵이 불가능하며, 6초간 모든 메시지가 전달되어야 하는 광고인데 해당 광고는 조회와 상관없이 1,000회 노출 기준으로 광고비용이 차감되는 형태로 기억하기 쉬운 하나의 메시지만 전달하는데 효율적입니다.2)트루뷰 폴리치 길어진 범퍼애드 형태로 스킵이 가능한 형태이기 때문에 조회가 아닌 노출을 기반으로 광고가 집행될 때 편리합니다.범퍼애드보다 초수가 길기 때문에 전하는 메시지도 길게 담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역시 이미지 위주의 광고로 진행돼야 효율적인 반면 CPM이 기반이기 때문에 인스트림 광고 중에서도 조회수가 높지 않은 편입니다.3)디스커버리 검색 광고 이미지 버전, 유튜브 홈피드나 추천 영상 등에 쇼핑몰 광고가 붙어있는 것을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그런 광고를 디스커버리 광고로 이해해 주세요.다양한 광고 이론과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실제 광고 집행 과정도 모의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타겟 설정부터 효율적인 광고 콘텐츠를 위한 제작 팁까지! 온라인 광고에 대해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신시아 클래스는 영원하다] 첫 수업! 유튜브 스터디는 여기까지고 앞으로도 좀 더 효율적인 제안을 하기 위한 신시아의 노력과 우리 스터디 그룹은 계속됩니다! 계속~~~![자료출처] https://www.facebook.com/mktpaper/posts/2475235419446806 #마케팅 #홍보 #광고 #광고대행 #홍보마케팅 #유튜브 #유튜브광고 #온라인광고 #인스타그램광고 #페이스북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