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수목원 어린이와 식물원 나들이

3월 말에 아이와 세종시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어요.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국립세종수목원에 들러 다양한 종류의 식물을 보고 왔습니다.세종의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이라면 꼭 등장하는 곳이지만 야외공간도 있어 봄여행코스로 다녀오기 좋습니다.

평일에 다녀왔는데 주차장은 무료였고 주차 간격은 보통 여유가 많지 않았어요.

주차장에서 국립세종수목원 입구까지는 조금 걸어야 합니다.네이버 예약이나 현장 발권을 통해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가격차이가 없어서 현장에서 발권했습니다.

세종수목원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당일 휴장하오니 방문 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홈페이지에서 휴관일 확인이 가능합니다.3월부터 10월까지의 하계는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1월부터 2월까지의 겨울철은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나 입장 마감은 관람시간 1시간 전까지입니다.

오전부터 물놀이를 하고 오후에 갔더니 따뜻한 날씨에 잠이 덜 깬 아들의 발걸음은 조금 무거워보였지만 곧 기운이 넘치더군요~ 평지라 걷기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6세 이하는 무료 관람 가능하지만 인원수에 맞게 발권해야 해서 저와 어린이 티켓 2장 발권했습니다.성인 입장료로 5천원 결제했습니다.

야외에 넓은 들판이 있어서 봄에 아이들이 야외에서 뛰어다니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정말 광활하고 장애물이 없었거든요.어린이용 자전거, 킥보드, 공 등은 반입금지 물품이니 입구에서 주차장으로 돌아오지 않도록 방문 전 확인하고 다녀오세요!

전체 규모가 정말 큰데 야외에 바람이 불어서 실내 온실만 둘러보고 왔는데, 그리고 날씨가 좋을 때 야외에서 구경할 수 있는 한국 전통 정원과 야외 놀이터 어린이 정원까지 이용하고 싶어서 민속 식물원이 완성되면 다시 방문할 생각입니다.

세종특별자치시의 랜드마크인 국립세종수목원의 사계절 전시온실은 붓꽃 모양으로 건축되었다고 하는데, 항공뷰로 보면 세잎클로버처럼 보이기도 합니다.규모가 엄청 컸어요.지중해 전시 온실, 열대 전시 온실, 특별 기획 전시관으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건물 중앙에 카페와 편의점이 있고, 가져간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짐 보관함이 있습니다.실내 전시실에서 짐을 들고 다니면서 관람하기가 힘들어서 보관함에 넣었는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어요.

중앙에는 반려동물과 동물의 동행: 공존이라는 주제로 관람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예쁜 포토존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재밌는 사진도 찍어봤어요!

제일 먼저 열대온실을 돌아봤어요.물도 있어 다양한 식물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추운 겨울 동안 볼 수 없었던 녹음 짙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눈이 즐거웠습니다.욱이도 신기한지 열심히 둘러보고 있었어요.

계단을 올라가보니 어디선가 많이 본 풍경인 것 같은데 22년에 방영된 드라마 빅마우스 촬영지래요.열대온실에서는 바나나나무나 식충식물도 만났는데 책에서 본 식충식물을 실물로 보니까 신기하더라고요~

여기는 지중해 온실 입구입니다.곳곳에서 물 떨어지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게 해주기에 좋았습니다.

바오밥나무, 올리브나무, 물병 모양의 독특한 나무도 볼 수 있었습니다.지중해 온실은 높이 32m에서 수목원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올라가 보았습니다.올라갈 때 계단으로 갔더니 많이 힘들었어요.

야외로 이어지는 문을 열고 나가면 수목원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탁 트인 시야 덕분에 가슴까지 후련해지는 기분도 느껴졌습니다.아이도 창문 너머로 안전하게 구경할 수 있었어요!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지중해 식물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희귀한 나무와 꽃, 식물이 이렇게 많다는 것에 놀라기도 했습니다.마지막으로 투어한 곳은 특별 전시 온실입니다.이곳은 조형물이 더해져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우기에도 좋은 공간입니다.3월26일까지 저의 녹색우주전시가 진행되어 아이와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우주 모티브로 꾸며져 있었지만 큰 우주선과 주변에 형형색색의 식물들이 있어 더욱 예쁜 색채감을 느낄 수 있었던 공간입니다.지중해 온실과 열대 온실에는 녹색 기운이 강한 반면 특별 전시실은 화원의 느낌이 짙었습니다.투명 돔 형태의 공간도 있지만 입구에는 우주비행사가 서 있습니다.안에 들어가 보니 식물과 볼거리가 가득해서 아이와 함께 우와 하면서 봤어요.중앙에는 큰 달도 떠 있습니다.미국 항공우주국 나가가 선택한 공기정화식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빨간 포인세티아뿐만 아니라 색감이 독특한 포인세티아도 있거든요. 얼마나 예뻤는지~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빨간 포인세티아뿐만 아니라 색감이 독특한 포인세티아도 있거든요. 얼마나 예뻤는지~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빨간 포인세티아뿐만 아니라 색감이 독특한 포인세티아도 있거든요. 얼마나 예뻤는지~중앙에 편의점과 카페가 있었는데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간식과 생수만 구입했어요.깨끗하게 관리가 되어 있었습니다.야외 정원에는 달과 토끼가 전시되어 있습니다.요즘같은 봄날씨에 세종아이들과 나들이가기 좋은곳으로 수목원을 추천합니다야외 정원에는 달과 토끼가 전시되어 있습니다.요즘같은 봄날씨에 세종아이들과 나들이가기 좋은곳으로 수목원을 추천합니다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국립세종수목원 세종특별자치시 수목원로 136 예약국립세종수목원 세종특별자치시 수목원로 136 예약국립세종수목원 세종특별자치시 수목원로 136 예약